책제목 : 난 정말 JAVA를 공부한 적이 없다구요
ISBN : 978-89-960940-2-9
발행일 : 2009년 8월
판형 : B5
저자 : 윤 성 우
page : 880 page
무료수강기간 : 회원 가입시 평생 무료
 
 
    

목록

서버1   서버2

강의시간

강의교안

 Chapter 01. Let's Start JAVA!

       01-1. 자바의 세계로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32:59

event_18.gif

       01-2. 자바 프로그램의 이해와 실행의 원리

    

17:01

       01-3. 첫 번째 자바 프로그램의 관찰과 응용

    

07:47

       01-4. 컴파일의 대상에서 제외되는 주석!

    

04:15

 Chapter 02. 변수(Variable)와 자료형(Data Type)

       02-1. 변수의 이해와 활용

    

24:16

event_18.gif

       02-2. 정수 표현방식의 이해

    

09:15

       02-3. 실수 표현방식의 이해

    

10:22

       02-4. 자료형의 이해

    

31:22

 Chapter 03. 상수와 형 변화(Type Casting)

       03-1. 자료형을 기반으로 표현이 되는 상수

    

13:18

event_18.gif

       03-2. 자료형의 변환

    

17:25

 Chapter 04. 연산자(Operator)

       04-1. 자바에서 제공하는 이항 연산자들

    

34:52

event_18.gif

       04-2. 자바에서 제공하는 단항 연산자들

    

08:06

       04-3. 비트와 관련이 있는 연산자들

    

13:09

 Chapter 05. 실행흐름의 컨트롤

       05-1. if 그리고 else

    

19:56

event_18.gif

       05-2. switch와 break

    

12:13

       05-3. for, while 그리고 do~while

    

13:30

       05-4. continue & break

    

09:48

       05-5. 반복문의 중첩

    

10:31

 Chapter 06. 메소드와 변수의 스코프

       06-1. 메소드에 대한 이해와 메소드의 정의

    

21:28

event_18.gif

       06-2. 변수의 스코프

    

08:46

       06-3. 메소드의 재귀호출

    

13:25

 Chapter 07. 클래스와 인스턴스

       07-1. 클래스의 정의와 인스턴스의 생성 ①

    

15:14

event_18.gif

       07-1. 클래스의 정의와 인스턴스의 생성 ②

    

22:18

       07-1. 클래스의 정의와 인스턴스의 생성 ③

    

13:51

       07-2. 생성자(Constructor)

    

16:10

       07-3. 자바의 이름 규칙(Naming Rule)

    

03:58

 Chapter 08. 클래스 패스와 패키지

       08-1. 클래스 패스(Class Path)의 지정

    

23:23

event_18.gif

       08-2. 패키지(Package)의 이해

    

20:45

 Chapter 09. 접근제어 지시자와 정보은닉, 그리고 캡슐화

       09-1. 정보은닉(Information Hiding)

    

13:08

event_18.gif

       09-2. 접근제어 지시자(Access Control Specifiers)

    

12:37

       09-3. public 클래스와 default 클래스

    

20:55

       09-4. 어떤 클래스를 public으로 선언할까요?

    

07:21

       09-5. 캡슐화(Encapsulation)

    

09:47

 Chapter 10. 클래스 변수와 클래스 메소드

       10-1. static 변수(클래스 변수)

    

30:15

event_18.gif

       10-2. static 메소드(클래스 메소드)

    

11:41

       10-3. System.out.println & public static void main

    

10:43

 Chapter 11. 메소드 오버로딩과 String 클래스

       11-1. 메소드 오버로딩(Overloading)

    

21:55

event_18.gif

       11-2. String 클래스

    

16:17

       11-3. API Document의 참조를 통한 String 클래스의 ...

    

24:10

       11-4. StringBuilder & StringBuffer 클래스

    

20:56

 Chapter 12. 콘솔 입력과 출력

       12-1. 콘솔 출력(Console Output)

    

15:20

event_18.gif

       12-2. 콘솔 입력(Console Input)

    

13:56

 Chapter 13. 배열(Array)

       13-1. 배열이라는 존재가 필요한 이유

    

10:43

event_18.gif

       13-2. 1차원 배열의 이해와 활용

    

17:44

       13-3. 다차원 배열의 이해와 활용

    

13:53

       13-4. for-each

    

10:19

       13-5. main 메소드로의 데이터 전달

    

04:53

 Chapter 14. 클래스의 상속 1: 상속의 기본

       14-1. 상속은 재활용 + 알파(α)

    

19:00

event_18.gif

       14-2. 상속의 기본문법 이해

    

19:20

       14-3. 상속과 접근제어 지시자

    

05:49

       14-4. static 변수(메소드)의 상속과 생성자의 상속에 대한 논의

    

03:21

 Chapter 15. 클래스의 상속 2:오버라이딩

       15-1. 상속을 위한 관계

    

20:58

event_18.gif

       15-2. 하위 클래스에서 메소드를 다시 정의한다면?

    

28:10

       15-3. 참조변수의 인스턴스 참조와 instanceof 연산자

    

07:03

 Chapter 16. 클래스의 상속 3:상속의 목적

       16-1. 개인정보 관리 프로그램

    

28:52

event_18.gif

       16-2. 모든 클래스가 상속하는 Object 클래스

    

08:42

       16-3. final 클래스와 final 메소드

    

03:28

 Chapter 17. abstract와 interface 그리고 inner class

       17-1. abstract 클래스

    

11:48

event_18.gif

       17-2. interface ①

    

23:55

       17-2. interface ②

    

16:19

       17-3. Inner 클래스

    

08:14

       17-4. Local 클래스와 Anonymous 클래스

    

13:57

 Chapter 18. 예외처리(Exception Handling)

       18-1. 예외처리에 대한 이해와 try~catch문의 기본

    

36:57

event_18.gif

       18-2. 프로그래머가 직접 정의하는 예외의 상황

    

16:54

       18-3. 예외 클래스의 계층도

    

11:50

 Chapter 19. 자바의 메모리 모델과 Object 클래스

       19-1. 자바 가상머신의 메모리 모델

    

28:14

event_18.gif

       19-2. Object 클래스①

    

21:52

       19-2. Object 클래스②

    

17:01

 Chapter 20. 자바의 다양한 기본 클래스

       20-1. Wrapper 클래스

    

24:42

event_18.gif

       20-2. BigInteger 클래스와 BigDecimal 클래스

    

06:43

       20-3. Math 클래스와 난수의 생성, 그리고 문자열 토큰의 구분

    

23:00

 Chapter 21. 제네릭(Generics)

       21-1. 제네릭 클래스의 이해와 설계

    

23:20

event_18.gif

       21-2. 제네릭을 구성하는 다양한 문법적 요소 ①

    

16:44

       21-2. 제네릭을 구성하는 다양한 문법적 요소 ②

    

19:13

 Chapter 22. 컬렉션 프레임워크(Collection Framework)

       22-1. 컬렉션 프레임워크의 이해

    

17:25

event_18.gif

       22-2. Collection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제네릭 클레스들

    

29:18

       22-3. Set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컬렉션 클래스들 ①

    

17:15

       22-3. Set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컬렉션 클래스들 ②

    

09:24

       22-4. Map<K,V>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컬렉션 클래스들

    

09:36

 Chapter 23. 쓰레드(Thread)와 동기화

       23-1. 쓰레드의 이해와 생성

    

23:27

event_18.gif

       23-2. 쓰레드의 특성

    

17:37

       23-3. 동기화(Synchronization)

    

39:35

       23-4. 새로운 동기화 방식

    

12:59

 Chapter 24. 파일과 I/O 스트림

       24-1. File I/O에 대한 소개

    

29:12

event_18.gif

       24-2. 필터 스트림의 이해와 활용

    

24:58

       24-3. 문자 스트림의 이해와 활용

    

24:07

       24-4. 스트림을 통한 인스턴스의 저장

    

08:40

       24-5. Random Access 파일과 FILE 클래스

    

20:30

 Chapter 25. Swing 컴포넌트와 이벤트 핸들링

       25-1. Swing을 시작하기에 앞서

    

14:46

event_18.gif

       25-2. Swing 컴포넌트와 이벤트 핸들링

    

26:27

       25-3. 레이아웃 매니져(Layout Manager)

    

15:36

       25-4. 이벤트와 이벤트 리스너(Event Listener)

    

20:12

       25-5. 다양한 Swing 컴포넌트

    

3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