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제목 : 윤성우의 열혈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윤성우 저 열혈강의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개정판)
ISBN : 978-89-960940-3-6
발행일 : 2009년 12월
판형 : B5
저자 : 윤 성 우
page : 560 page
정가 : 26,000
 
 
전편보다 더 자세하고 보강된 내용!
문장 하나하나가 다시 쓰여진 책!
독자를 2배 더 생각해서 집필한 책!
12개월간 온라인 무료강의 제공!


도서 소개
본 도서는 2003년도에 출간된 윤성우 저자의 「열혈강의 TCP/IP 소켓 프로그래밍」의 개정판이다. 초판과 마찬가지로 리눅스와 윈도우 기반에서의 소켓 프로그래밍을 함께 설명하며, 초보자에게 적절한 설명과 예제를 통해서 소켓 프로그래밍에 대한 재미를 더하고 있다. 우선 초판과 달라진 점은 설명의 포인트와 분량이다. 간단히 설명해도 되는 내용은 보다 간단하고 명료하게 설명하였으며, 자세한 설명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설명의 분량을 늘려가면서까지 확실한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시대의 흐름에 맞게 epoll에 대한 내용이 하나의 Chapter로 추가되었다. 특히 윈도우 영역의 Overlapped IO와 IOCP에 대한 설명방식에는 큰 변화가 있었다.


이전 윤성우 저자의 「열혈강의 TCP/IP 소켓 프로그래밍」에서는 초보집필자의 풋풋함이 묻어있었다면, 이번에 출간된 책에서는 그간 다듬어진 숙련된 집필능력을 바탕으로 세련미가 더하여졌다. 따라서 이전 명성 그대로, 많은 분들에게 소켓 프로그래밍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주는 역할을 계속하리라 믿는다.

출판사 리뷰
윤성우 저자의 TCP/IP 소켓 프로그래밍은 운영체제와 시스템 프로그래밍 그리고 TCP/IP 프로토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많은 독자들로부터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시대의 흐름에 맞는 개정이 요구되는 상황이었고, 내용도 일부 보강할 필요가 있던 시점이었다. 개정의 내용은 매우 만족스럽다고 생각한다. 이전에 집필한 내용을 Copy & Paste하지 않고 한자씩 다시 써 내려가는 과정에서 내용의 연결이 훨씬 자연스러워졌으며, 다소 두리뭉실하게 설명했던 내용들도 그 명확함이 한층 더해졌다고 생각한다. 특히 epoll과 IOCP에 대한 설명을 살펴보면, select 방식과의 차이점을 통해서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를 매우 명확히 설명한다. 이전 책에서는 서버의 구현방법 별 장점과 사용방법 위주로 설명이 진행되었다면, 이번 개정판에서는 각 모델 별 차이점을 코드 수준에서까지 설명한다. 그리고 엣지 트리거와 레벨 트리거에 대한 설명까지 포함하고 있어서 실무 개발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미 소켓 프로그래밍을 공부한 경험이 있더라도 select 방식이 엣지 트리거인지 레벨 트리거인지 알지 못한다면, IOCP에서의 쓰레드 할당이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 잘 모른다면 이 책은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대학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있다면, 이 책은 학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